본문 바로가기

도시농부 _테라스텃밭

토마틸로 키우기 _디르위 블러시

728x90
728x90


토마틸로라고 들어보셨나요?
꽈리과 식물인데
꽈리처럼 겉에 막이 있고
속은 토마토가 열린다고 합니다.
신기방기하죠?


제가 구매한 모종은
디르위블러시라는 품종입니다.


나중에 이런 열매가 열린데요.
빨리 크면 좋겠어요.


이렇게 길쭉한 모종이 왔어요.
야리야리하네요.

24년 4월 23일


올 때부터 꽃이 달려서 왔습니다.
노란색 꽃이 너무 예쁘네요.

첫번째 방아다리에 있는 꽃이라
그냥 따줬어요.

24년 5월 3일 (10일차)

심은지 10일정도 되었는데
꽃이 만개했습니다.
이게 다 열매가 된다면 좋겠네요.


자세히 보시면
꽃하나는 이미 떨어졌어요.


저 속에서 열매가 커지고
꽃받침이 열매를 감싸게 될 거예요.
(잘 크겠죠? ㅠㅠ 저도 처음이라 떨려요)


위에서보면 이미 펴있는 꽃 위에
또 꽃봉오리들이 다글다글해요.

토마틸로는 2개를 같이 심어줘야
더 잘 자란다는데
저는 한주만 구매를 해서 ㅠㅠ

판매자님께 문의드리니
곁순 나오면 꺾꽂이하라고 하시네요.
더 키워서 곁순 나오면 물꽂이 해야겠어요.

더 많이 크면 아래에 성장기록 쭉쭉 남길게요.





728x90
728x90